오늘은 부활주일입니다. 우리 주님께서 사망권세를 이기시고 다시 살아나심을 기념하여 지키는 절기입니다. 기독교는 십자가와 부활의 종교입니다. 부활은 다른 어떤 종교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기독교만이 가지고 있는 진실이요 소망입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이 진실인 사실은 여러 가지를 통해 증명되어 왔고 지금도 주님의 부활이 증거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성경이 주님의 부활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신약성경 사복음서만이 아니라 사도행전과 바울서신과 일반서신과 나아가 요한계시록에서는 부활하신 주님께서 재림주로 다시 오실 것임을 선포하고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진리의 말씀인 성경이 예수님의 부활을 증거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면서 성경을 되새기고 되새기면서 배우고 가르쳐야 합니다.
두 번째, 지나온 인간 역사가 주님의 부활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인간역사를 그리스도 이전(Before Christ)과 그리스도 탄생 이후(Anno Domini)로 구분하면서 역사 속에 오셨던 예수님의 삶과 십자가 죽음과 부활을 증거하고 있는 것입니다.
세 번째, 지구상의 모든 교회가 주님의 부활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지구상의 모든 교회가 존재하는 자체가 주님의 부활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임을 말씀하는 것입니다. 거짓으로 교회를 만들려고 해도 지금 존재하는 것처럼은 만들 수 없을 것입니다.
네 번째,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성도가 주님의 부활을 증거해 주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떠나신 후 성령께서 제자들에게와 그 후 모든 성도들에게 오셨습니다(요 16:7-15, 행 2:33, 요일 4:13 등). 성령께서는 오늘 우리 모든 성도들 가운데 계시면서 주님의 십자가와 부활에 대한 믿음을 주고 계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의 부활은 부정할래야 부정할 수 없는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런데 부활하신 주님은 다시 오신다는 것을 또한 기억해야 합니다(행 1:9-11, 살전 4:13-18, 계 1:1, 계 19:11-14, 계 22:12-13 등). 주님의 부활을 믿는 성도는 주님의 재림을 확신하며 신앙생활 하는 것입니다.
오늘 부활주일을 맞이하여 주님의 부활에 대한 분명한 확신과 재림에 대한 믿음을 품고 날마다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