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불변의 법칙」(Fit for Life)과 「나는 질병 없이 살기로 했다」 (Fit for Life : A New Beginning) 등으로 유명한 하비 다이아몬드(Harvey Diamond)가 쓴 또 다른 책 「자연치유 불변의 법칙」(Fit for Life : Living Health)이 있습니다. 이 세 책은 대부분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책들의 공통적이고도 핵심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 우리 몸의 질병과 각종 암 등은 독소(노폐물)가 몸 안에 쌓여 있기 때문이다.
둘째, 몸 안의 독소를 제거하면 건강해질 수 있다.
셋째, 몸 안의 독소 제거는 살아있는 음식인 신선한 과일, 야채식을 하면 해결된다.
넷째, 과일, 야채식을 하되 인체의 8시간 주기를 따라 하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원래 몸이 종합병원이었던 하비 다이아몬드는 이러한 원칙을 가지고 실시한 결과 20대에 그의 키 178cm에 몸무게가 90kg이 넘었는데 25kg을 감량했으며, 그 이후로 한 번도 살이 찐 적이 없고 질병에 걸린 적이 없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47가지 다이어트를 해 보았지만 모두 실패하고, 자연위생학에 따른 과일, 야채식을 통해 건강을 회복하고 현재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건강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비 다이아몬드가 이야기하는 8시간 인체주기는 우리가 꼭 기억해보면 유익하리라 생각합니다. 그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낮 12시 ~ 저녁 8시 : 섭취주기(먹고 소화시킴)
* 저녁 8시 ~ 새벽 4시 : 동화주기(흡수 및 사용)
* 새벽 4시 ~ 낮 12시 : 배출주기(몸의 노폐물과 음식 찌꺼기의 제거)
하비 다이아몬드는 우리 몸의 독소(노폐물)을 매일 제거하기만 하면 건강해지고 건강하게 살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곧 몸 안의 독소 제거가 건강의 핵심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그는 “자연치유 2주 프로그램”을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 매일 프로그램(하루 일과)
1)밤에 창문을 열어 놓고 잔다.
2)잠자리에 들기 전, 그리고 기상 후에 1분간 스트레칭을 한다.
3)취침 전, 기상 후, 또는 낮에 잠깐씩, 하루에 6회 복식호흡을 한다.
4)잠에서 깨자마자 물 한 잔을 마시고, 매 식사 5~10분 전에 한 잔을 더 마신다.
5)매일 30분 이상 걸으라.
6)다이어트 5대 불변의 법칙을 준수하라.
7)매일 5분 이상 내면에 집중하라.
* 매주 1회 프로그램(최소한 1주에 한 번 이상)
1)일주일에 한 번 요가를 하라(이것은 성도들은 그냥 스트레칭으로 대치하면 좋습니다).
2)9시까지 잠자리에 들라.
3)로푸드(생식)의 날을 가져라.
4)따뜻한 욕조목욕을 하시라.
5)자연 속으로 들어가라. 일주일에 한 번은 숲이나 공원을 걸으라
6)보상을 바라지 말고 선을 행하라.
7)친구나 가족을 만나라
건강을 위한 구체적인 2주 프로그램까지 제시해 주고 있는데,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문제는 이것을 얼마나 꾸준하게 실행 하느냐에 달려 있는 것으로 봅니다.
어떻든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건강하게 살아가는 가운데 신앙생활을 잘하기 원하십니다. 몸과 마음과 영혼이 언제나 하나님 앞에서 강건한 가운데 하나님의 자녀로 살기를 원하시는 것입니다. 이에 몸과 마음과 영혼의 전인적(全人的) 건강을 누리는 가운데 믿음 안에서 끝까지 승리하는 모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